티스토리 뷰
목차
농지직불제라고도 불리는 농지이양 은퇴직불제는 고령 농업인이 청년 농업인에게 토지를 이양할 경우 월 최대 200만 원까지 직불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 나이가 들면서 농사를 짓기 어려운 고령 농업인에게 인기가 많은 이 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아래에서 바로 농지이양 은퇴직불제를 신청해 보세요.
은퇴직불제 신청 방법
- 신청 방법: 농지이양 은퇴직불제 신청은 매우 간단합니다.
- 아래의 농지이양 은퇴직불제 신청 연락처 파일을 확인하여 지역별 연락처 확인.
- 해당 지역 지사로 전화하여 신청.
🔼 은퇴직불제 신청 연락처 받기 🔼
직불사업 지원대상
- 지원대상: 10년 이상 농업 경영을 하고 있는 고령 농업인(65세부터 79세)으로, 3년 이상 소유한 토지를 청년 농업인에게 이양하는 경우.
최대 10년간 84세까지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니, 65세부터 75세까지 신청하시는 게 유리합니다. 직불금을 신청하면 10년간 마치 연금처럼 직불금을 매달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.
지원내용
- 지원 금액: 고령 농업인이 소유한 농지를 매도 이양하는 경우, 매월 일정 금액의 직불금을 지원.
- 매도 지원단가: 1ha당 매월 50만 원(연간 600만 원).
- 매도 조건부 임대단가: 1ha당 매월 40만 원(연간 480만 원).
- 지급 상한 면적: 4ha까지 최대 200만 원 수령 가능.
- 지급 기간: 65세 이상부터 75세까지는 10년, 76세는 9년, 77세는 8년, 78세는 7년, 79세는 6년 간 직불금 수령 가능.
✅ 늦게 신청할수록 직불금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짧아지니 1년이라도 더 빨리 신청하실수록 유리합니다.
📊 추가 사항✔️
- 은퇴직불제 신청은 빠르게: 1살이라도 더 나이 들기 전에 신청하셔야 오랫동안 직불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.
- 청년 농업인 지원: 고령 농업인에게 이양받은 농지는 청년 농업인에게 우선 제공하여 농업 생산성 향상과 미래농업 준비에 활용됩니다.
반응형